족욕장(足浴場)의 태그에 대하여 의견과 아이디어를 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또 질문과 함께 의견, 아이디어를 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은근히 족욕장들이 있습니다.
온천이 있는 지역에는 마치 유행처럼 번져 있고요…
0. 온천 지역이 아닌 곳에 혹시 온수 족욕장이 있거나 특이하게 냉수 족욕장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 족욕장이 제가 알기로는 일본에도 꽤 있다고 알고 있는데, OSM 위키에서는 찾기가 어렵습니다.(일본 온천 항목 안에 어디 숨어 있으려나…)
그런 시설 안에 부대시설로써 있는 것 말고 온천지역에 따로 족욕을 하면서 쉴 수 있는 곳들이 꽤 있습니다.

  1. 어떤 태그에 넣거나 어떤 태그로 묶는 게 좋을지를 살펴보기 위해서, 혹시 이런 온천 족욕장과 비슷하면서 좀 다른 형태의 족욕장 비슷한 시설을 아시는 것이 있는지요?
  2. 혹 이미 (미처 제가 찾지 못한)족욕장에 적용할 수 있는 태그를 아시는 분은 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그리고 만약에 족욕시설을 만든다면 어떤 조건(온천수여야 하는지, 온수이기만 하면 될지, 혹은 냉수 족욕장도 있을 수 있을지 등등)으로 어떤 태그에 묶는 것이 좋을지 의견과 아이디어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동아시아 지역부터 좀 제대로 파악을 하고 넓혀 가 보려고 합니다.
비록 온천이 일본이 유명하기는 하지만 세계에 온천이 널리고 널렸는데 다른 나라에도 분명히 비슷한 시설이 있을 듯하여… ^^

고맙습니다.

덧. 아,… 왜 이렇게 궁금증이 많지요…? 일곱 살 어린 애가 된 것 같아요… ^^;;;

덧2. OSM과 OSM 위키, 보면 볼수록 좀 그렇네요.
우리나라 사람이야 참여하는 사람이 적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OSM 일본 쪽이나 중국 쪽은 번역도 많이 되어 있고 한데도, 그다지 깊이는 없다는 생각입니다.(아주 간혹 중국 혹은 일본 특화 내용에는 꽤 내용이 많습니다. 일본 onsen 같은 항목들…)
우리도 우리 문화를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