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음]osm '한국/조선 (Korea)' 사랑방의 로고에 대한 의견을 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OSM 한국/조선 사랑방에 걸맞는 로고를 정해보려고 합니다.
OSM 한국 텔레그램 그룹에서 논의해서 몇 가지 후보를 정했습니다.
(물론 아직 확정이 아니므로 지금이라도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내실 수 있습니다.)

OSM 로고 견줘보기 복사
먼저 위 아래는 테마에 따른 차이를 보여드리기 위한 것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흰색 테마를 쓰실테니 하얀색 바탕이 여러분이 보실 이미지가 될 것입니다.)
맨 왼쪽 위는 비교를 위한 OSM 공식 로고 입니다.(이것을 기준으로 비교를 하시기 바랍니다.)
맨 왼쪽 아래는 이전 OSM 한국 로고(삼태극 무늬)입니다. 0번.
1번은 바닥 지도를 조금 짙게 하고 그 안에 백두산 천지를 표현한 이미지입니다.(@oruk09 님)
2번은 공식 로고를 바탕으로 이전 로고에서 삼태극을 한반도 무늬로 바꾸고 돋보기 안이 조금 비치도록 만든 이미지입니다.
3번은 2번을 바탕으로 바닥의 지도를 조금 짙게(선명하게) 한 이미지입니다.
4번은 2번 이미지에서 바탕에 요즘 유행하는 노란색을 깔아 본 것입니다.
로고 이미지는 여러분이 잘 보실 수 있도록 2배로 키운 것이므로 실제로는 내려받아서 50%로 보시면 그게 바로 OSM 사랑방(커뮤니티)에서 보실 이미지 모양과 크기가 되겠습니다.

(이미 논의를 한 지 며칠 지났으므로)하루 정도 논의를 거쳐 한국 시간으로 11월 11일 오후에는 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To foreign friends editing Korean regions…
We are receiving feedback on the logo of the ‘한국/조선 (Korea)’ subcategory.
We are going to make a decision around the evening of November 11th Korean time.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comments.

2 Likes

독도와 울릉도가 표기 되면 좋겠습니다. ^^

3 Likes

어서 오십시오.
오시자마자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텔레그램 그룹에서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만, 원본에는 (실제보다도 크게)울릉도와 독도가 있으나 줄여놓으니 전혀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아울러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어 제주도도 좀 키우고 육지 쪽으로 좀 당겼음에도 귀퉁이에 작게 표시가 되는 점도 헤아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 다른 궁금한 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거리낌없이 말씀해 주십시오. ^^

2 Likes

1번이 한반도가 가장 잘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1번이 젤 좋아 보입니다.